[한국시사일보]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 격파팀 거인회와 MOU 체결

작성자: 로드님    작성일시: 작성일2020-07-17 12:34:12    조회: 4,081회    댓글: 0
격파클럽 활성화 등 상생 파트너십 구축

사단법인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와 대한민국 최강 격파팀 거인회(회장 조상희, 이하 ‘거인회’)는 서로 어린이 태권도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6일 오전 11시, 위원회 본부 사무실에서 거인회 정상민 감독, 임원진들이 참석하였고 위원회에서는 서현석 위원장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두 단체 사이에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어린이 격파클럽 활성화 ▲어린이 스포츠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과 커리큘럼 개발 ▲어린이 격파 영재발굴지원 ▲스포츠산업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구축 등을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거인회는 전국에 14개 시,도지부를 갖고 있는 태권도 격파팀이다. 태권도 도장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꾸준한 격파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태권도 도장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고, 앞으로 위원회와 함께 스포츠 발전에 큰 힘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거인회 정상민 감독은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위원회와 함께 다양한 어린이 태권도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겠다”고 말하고, “태권도 부분에서 겨루기와 품새에 비해 격파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다보니 전문 수련인이 적은 것을 대중화를 통해 태권도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원회는 거인회와 함께 세계어린이격파위원회를 설립하기로 하고 각 스포츠 종목마다 국제연맹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저작권(c) 함께 만드는 인터넷 신문사 '한국시사일보'

<송지웅 기자 kiss4613@nate.com>
작성자: 로드님    작성일시: 작성일2020-07-17 12:34:12    조회: 4,081회    댓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